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및 필요서류

인감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고 있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가 있습니다.

인감증명서로 처리할 수 있는 부동산, 자동차 계약 등을 똑같이 처리할 수 있습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절차와 필요한 서류를 알아봅시다.

본인서명확인서 발급방법(준비물)

본인서명확인서 발급방법은 온라인과 직접 방문이 있습니다. 온라인 발급이 간편하지만 대상 조건이 있습니다.

대상 조건은, 주민센터에 직접 1회 방문 후 본인서명확인서 발급받아야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후에는 신청일로부터 유효기간인 2년 동안은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니 편리합니다.

그럼, 주민센터 방문 후 확인서를 받았다는 전재하에 인터넷 발급절차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본인서명확인서 인터넷 발급에 필요한 준비물과 수수료를 확인하세요.

발급 수수료 :
600원

준비물 :
본인의 신분증(대리인 신청 불가능)

1. 행정센터에 직접 방문 후,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메인 화면 우측에 간편 인증 또는 공동인증서 등으로 로그인합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메인 화면 스크린샷

공동인증서 발급 >

3. 로그인 후 검색란에 전자본인서명확인서를 검색합니다.

정부 24 통합검색란에 전자본인서명확인서 검색하는 모습

4.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ㆍ열람에서 신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 및 열람 신고 버튼 스크린샷

5. 복합인증 등록을 선택 후 등록절차를 완료합니다.

복압인증 등록 절차 인증하는 모습 스크린샷

6. 복합인증 버튼을 누르고 인증을 진행합니다.

복합인증 버튼 이미지 스크린샷

7. 주민등록 주소지를 선택 후 발급을 진행합니다. 발급이 완료됩니다.

본인서명확인서 인터넷 발급을 위한 주민등록 주소지 선택창 스크린샷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필요서류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에 필요한 서류들이 있습니다.

  • 내국인 : 본인 신분증, 부동산 소재지 관할세무서장 확인서(부동산 계약용)
  • 외국인 : 외국인등록 사실증명서, 외국인 등록증, 국내거소신고증(외국국적동포)

본인서명사실확인서 관련 문의사항은 주민센터 또는 정부 24 상담센터 연락처를 통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정부 24 상담센터 연락처 : 1588-2188

자주 묻는 질문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일반용으로 발급이 가능한가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을 위해 사용할 구체적인 용도를 작성해야 합니다. 자동차 및 부동산 계약용과 같은 구체적인 사유가 필요합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대리 발급이 가능한가요?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법적인 효력이 있는 서류이기 때문에 어떠한 경우에도 대리발급이 불가능합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무인발급기에서 발급이 가능한가요?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무인발급기에서 출력할 수 없는 서류입니다. 따라서 주민센터나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하셔야 합니다.

Leave a Comment